이탈리아 국립문화재복원 대학교와 MOU 체결
인류문화유산 복원 국내 첨단 3D기업 참여 ㈜오버다임-伊 국립문화재복원대학 공동사업 MOU
3D 입체영상 전문기업인 ㈜오버다임(대표이사 강철수)은 최근 강남사옥에서 이탈리아 국립문화재복원대학((Istituto Centrale per il Restauro: ICR, 총장 유근상)과 국내외 문화재를 비롯한 인류문화유산에 대한 복원·보존하는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키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ICR은 훼손된 국가문화재를 비롯한 인류문화유산을 실질적으로 복원하기 위해 요구되는 차별화된 기술을 제공하고 ㈜오버다임에서는 복원 과정과 결과를 3D, AR, VR 등 첨단 IT융합기술을 적용해 전시 또는 공표하는 역할을 합니다.
㈜오버다임은 무안경 3D 디스플레이 분야의 독보적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유통하는 한편 3D 콘텐츠를 제작·개발· 유통하고 있습니다. 한 편 ICR은 문화재 복원·보존 처리 연구 및 복원전문가 양성기관으로, UNESCO와 함께 국보급 문화재 및 세계문화유산을 복원· 보존하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지진으로 산산조각 난 아시시의 산프란체스코 성당의 천장을 2년여에 걸쳐 조각을 찾아내 완벽히 복원해 낼 정도로 보존 처리 하는 등 문화재 복원 및 보존 기술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어 MOU체결로 인한 콜라보레이션이 앞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