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콘텐츠는 교육에 효과적이다?!
3D 영상 콘텐츠가 어린이들의 발달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여기 흥미로운 실험결과가 있습니다.
실험을 통해 2D누리교육을 받는 아이들과 3D교육을 받는 아이들을 나눠 교육을 진행한 뒤 결과를 확인했습니다. 과연 그 결과가 어떻게 나왔는지 여러분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교육용 3D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프로그램이 유아발달 및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창의력교육연구 제 13권 3호, 2013, 임인정, 서현아, 허수윤 )
실험결과,
교육용 3D콘텐츠를 활용한 수업의 경우 학습에 필요한 시간을 단축시킬 뿐 아니라 대소근육 조작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었으며 복잡한 문제도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유아의 인지적인 발달을 도모하여, 유아와 상호작용을 더욱 다양하게 이끌어내 언어적인 발달에도 자극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결과를 살펴 보면,
3D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실험집단이 일반적인 누리과정을 실시 했던 통제집단보다 사후 유아 창의성 검사점수와 사후 유아발달 점수가 더 높게 나왔습니다
결과를 통해 ,
3D콘텐츠는 교육용으로 활용했을 시 높은 효율을 보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D콘텐츠가 아동의 유아발달과 창의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 처럼 활용방안이 정말 무궁무진 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다양한 산업군과 협력하여 3D콘텐츠를 더욱 발전시키는 오버다임의 모습을 지켜봐 주세요!